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이야기

영생하는 양식 -새언약유월절 (하나님의교회)


벌은 식물들이 열매 맺는 일에 도움을 주며 자연계의 질서를 유지하는 일원으로서 지금까지 부지런하게 수고해온 곤충입니다. 벌 중에는 일만 하는 일벌이 있고, 무리를 통솔하는 여왕벌이 있습니다. 일벌과 여왕벌의 차이는 다른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양식에 있습니다.


벌집에서 부화한 새끼들은 부화한 직후에 똑같이 로열젤리를 먹는데 일벌은 나흘 정도만 먹고 이후로는 다른 먹이를 섭취하는 반면, 여왕벌은 평생 로열젤리를 먹는다고 합니다. 여왕벌은 일벌보다 몸집도 크고, 수명이 7주 정도인 일벌에 비해 훨씬 장수해서 7년가량을 산다고 합니다. 이런 차이가 먹는 양식에서 비롯됩니다.


곤충의 세계를 통해서도 하나님의 섭리를 우리가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을 살다 보면 세상의 것에 시간을 많이 할애합니다. 육신의 양식을 위해 일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낼 뿐만 아니라, 때로는 자신이 좋아하는 오락을 즐기고 취미생활 하는 데에도 상당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생활 속에서 우리가 하나님 말씀은 얼마나 많이 살피고 있는가 되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벌의 세계를 보아도, 어떤 벌은 나흘만 로열젤리를 먹고 그치니 7주간 사는 일벌로 끝이 나지만 로열젤리를 계속해서 먹는 벌은 점점 변화가 일어나 다른 벌들보다 월등한 체격과 수명을 지닌 여왕벌이 됩니다. 


이 양식은 하나님께서 모두에게 허락하셨기 때문에 누구나 다 받아 먹으면 됩니다. 말씀 양식을 날마다 섭취하고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살아갈 때, 하나님 말씀에 대한 순종과 하나님을 존중히 여기는 믿음 등 모든 자질을 갖춘 왕 같은 제사장으로 우리 영혼이 연단될 수 있습니다.



벧전 1장 23~25절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마 4장 1~4절 “그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가로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이 떡덩이가 되게 하라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영생과 복락을 누리는 천국에서 세세토록 왕 같은 제사장 역할을 수행하고 싶다면 우리 영혼을 살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평소에 부지런히 먹어야 합니다. 물론 육신에 거하는 동안은 육적인 양식도 먹어야 합니다. 그렇지만 육신의 양식만 먹기 위해서 산다면 사람이 동물과 다를 바가 무엇이겠습니까? 사람에게는 신앙이 있고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영원한 삶을 바란다면 영생하도록 하나님께서 주신 양식을 꾸준히 섭취해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먹고 지켜야할 영생의 양식은 무엇일까요?


요 6:53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 음료로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에 먹는 떡을 예수님의 살로, 유월절에 마시는 포도주를 예수님의 피로 약속해 주셨습니다. 


마 26:17∼28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반드시 먹어야할 영생의 양식 바로 새언약유월절입니다.

육의 양식만 먹지 말고 영생의 양식 새언약유월절 먹으러 하나님의 교회로 오시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일벌이 아닌 여왕벌로써의 세세토록 왕노릇하는 축복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출처:www.watv.org